폴란드 제슈프市 방문단 사천에어쇼 참가
폴란드 제슈프市 방문단 사천에어쇼 참가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10.28 18:43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발한 상호 교류·협력체계 구축

 
사천시와 지난 7월 MOU를 체결한 항공산업 선진국인 폴란드 제슈프市 방문단이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의 일정으로 사천시를 방문하여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참관과 ‘2018 항공부품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가하였다.

이번 제슈프市 방문단의 참가는 사천시가 ‘항공부품 해외 수주 개척단’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항공선진국인 폴란드 제슈프市를 방문하여 항공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MOU 체결의 결과물이라고 볼 수 있다.

폴란드 제슈프市의 항공밸리는, 폴란드 항공산업 생산의 90%를 차지하며 항공산업 종사자가 2만4000여 명에 달하는 폴란드 항공산업 최대 집적지이다.

또한, 임직원 3700여 명이 항공기 엔진부품과 기어박스 등을 주로 생산하는 미국계 프랫 엔 휘트니(Pratt & Whitney) 와 프랑스계 사프란(Safran), 캐나다계 헬리원(Heli-One) 등 162개 항공 기업을 회원사로 두고 있는 명실상부한 폴란드 항공산업의 심장이라 할 수 있다.

폴란드 제슈프市 방문단은 ‘2018. 항공부품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의 비즈니스 포럼에 참가하여 ‘폴란드 항공시장 진출방안’에 대한 주제로 폴란드 제슈프시 항공밸리 부회장인 Marek Bujny씨가 연사로 강연하였다.

제슈프市 항공업체인 Royal Star社를 비롯한 6개 업체는 수출상담회에 참석하여 우리나라 항공부품업체와 1:1 수출상담 활동을 적극 전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방문단의 방문을 계기로 사천시와 폴란드 제슈프市는 더욱 활발한 상호 교류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며, 아울러 업체들 간의 기술교류, 항공산업 발전방안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한 교류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