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중남미시장 진출 교두보 확보
진주시 중남미시장 진출 교두보 확보
  • 한송학기자
  • 승인 2018.10.28 18:43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콰도르서 96건 2800만달러 수출상담

100만달러 수출 계약 달성 가시적 성과


▲ 진주시 종합무역사절단이 중남미 에콰도르의 최대도시인 키토에서 지난 25일 수출상담회를 가졌다.
진주시 종합무역사절단(단장 진주시장 조규일)이 중남미 에콰도르의 최대도시인 키토에서 지난 25일 수출상담회를 갖고 96건 2800만달러 수출 상담과 100만달러 수출 계약의 성과를 달성했다.

시 종합무역사절단은 지난 22일부터 30일까지 일정으로 북미 및 중남미 지역을 방문하고 있다.

중남미 5위 흑자시장인 에콰도르의 수도 키토는 교육, 문화, 정치의 중심지로서 남미공동시장과 무역협정으로 향후 시장 확대의 가능성이 매우 큰 지역으로 중소기업에게 상대적으로 생소한 지역이지만 중남미 주요 국가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과 에콰도르 양국은 상호보완적인 산업구조를 지니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한-에콰도르 무역협정은 에콰도르가 아시아 국가와 체결하는 최초의 무역협정으로 중국, 일본 등 경쟁국에 앞서 우리 기업에게 대중남미 시장 확대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상담회는 총 96건의 수출 상담과 현지 기업과 100만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어 향후 지속적인 시장 개척을 통해 중남미시장에 대한 수출확대가 전망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키토 상공회의소(회장 빠트리시오 아라르곤)를 초청 방문해 키토 경제인들에게 진주실크 등 진주시 우수기업 상품과 새로운 미래전략 산업인 우주항공·뿌리·세라믹 산업을 소개하고 진주시 투자 협력을 당부했다.

키토 상공회의소 까를로스 살룸비데 사무국장은 우수한 투자환경을 가진 진주시를 알게 되어 기쁘고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기업과 현지 바이어들이 서로 사업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영근 주 에콰도르 대사와의 면담에서 진주실크 등 진주시 우수제품들을 소개하고 현지 코트라 무역관과 연계하여 우리기업 제품의 중남미시장 진출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