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춘수 함양군수 ‘도전한국인상’ 수상
서춘수 함양군수 ‘도전한국인상’ 수상
  • 박철기자
  • 승인 2018.10.29 18:48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어워드 인 서울’서 엑스포 승인 등 군 발전 공로
▲ 지난 28일 오후 2시 서울시청에서 열린 ‘글로벌 어워드 인 서울’ 시상식에서 서춘수 함양군수가 자치단체 부문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춘수 함양양군수가 불굴의 도전정신과 발상의 전환을 통해 지역발전을 이끈 공로로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했다.


군에 따르면 서 군수는 지난 28일 오후 2시 서울시청에서 열린 ‘글로벌 어워드 인 서울’ 시상식에서 자치단체 부문 도전한국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글로벌 어워드 인 서울’은 도전한국인운동본부(조영관 대표)가 주최하고, 월드레코드, 직능사회단체연합(정현모 회장)이 공동 주관하며 서울특별시, KNS뉴스통신, 국제미래학회에서 후원하는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상이다.

서춘수 군수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군민중심 군민지향’의 군정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펼치고 있다.

특히 서 군수는 불로장생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국제행사 승인을 위해 중앙정부를 비롯해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며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 8월 국제행사 최종승인을 받고, 전국 군단위에선 드물게 정부공모사업인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최종 선정되는 등 군정발전을 위해 업무를 수행해 이번 상을 수상했다.

서 군수는 수상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으로 개인의 영광은 물론 함양군의 위상도 높아질 수 있을 것 같다. 매우 영광스럽다”며 “발상의 전환과 꺾이지 않는 도전정신을 통해 불로장생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를 성공적인 개최와 함양군의 발전에 더욱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큰 바위 얼굴 상’, ‘아름다운 도시창조 상’, ‘자치단체 및 지방의회 상’, ‘세계기록 및 대한민국 최고기록인증 상’, ‘도전한국인 상’, ‘창조기업 대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상했으며, 수상자로는 방송인 송해, 영화감독 임권택, 작곡가 최영섭(그리운 금강산)·신귀복(얼굴), 가수 이미자, 원창묵 원주시장, 박기열 서울시의회 부의장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