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건축상 공모에 접수하세요
진주시 건축상 공모에 접수하세요
  • 한송학기자
  • 승인 2018.10.31 18:41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6일 독창·예술·기능성 뛰어난 건축물

진주시가 독창성과 예술성, 기능성이 뛰어나 도시미관 개선에 기여한 건축물을 선정하는 ‘제17회 진주시 건축상 작품 공모’를 1일부터 16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시 건축상 작품 공모는 관내에 건축된 건축물 중 우수건축물을 발굴· 선정해 건축주 및 건축 관련자의 사기 진작을 위해 1995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작품 공모는 장기적으로 친환경적이고 독창성과 예술성, 기능성이 뛰어난 건축물 건축을 유도해 시의 전체적인 건축 수준을 높이고 도시미관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다.

특히 2016년 제16회 진주시 건축상에는 건축물의 대한 시민들의 관심 증가 및 건축주의 의식 변화로 건축주 및 설계자의 자발적인 공모전 참가자 수가 전회 대비 1.5배 증가했다. 당시 공모전에서는 충무공동 ‘한국세라믹기술원 사옥’ 및 ‘라온프라이빗 위버’, 판문동 ‘상가주택’ 등이 수상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 공모대상은 2016년 11월 1일부터 지난 31일까지 ‘관내에 건축되어 사용승인 된 건축물’이다.

공모신청을 희망하는 건축주나 건축관련자(설계자, 시공자)는 공모신청서 및 설계도서, 전경사진 등을 첨부해 신청기간 내 진주시 건축과에 접수하면 된다.

공모된 작품은 별도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심사 및 현지 확인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우수상 2점을 선정하게 되며, 심사결과는 진주시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중 발표될 예정이다.

시는 선정된 건축물의 건축주에게는 선정판(동판)을, 설계자에게는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며, 시 관계자는 건축발전과 창조적인 건축문화의 창출을 위해 진주시민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www.jinju.go.kr) 고시/공고란 참고 또는 진주시 건축과로 문의(055-749-8846)하면 된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