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협회-생기원 항공산업 육성 MOU 체결
항공우주협회-생기원 항공산업 육성 MOU 체결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11.01 18:32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부품 제조 중소·중견기업 육성 해외 진출 지원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회장 김조원)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성일)과 지난달 31일 인천 송도 생산기술연구원 뿌리산업기술연구소 회의실에서 국내 항공산업 육성 및 항공업계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권오중 항공우주협회 상근부회장과 이성일 생산기술연구원 원장을 포함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앞으로 양 기관은 항공산업분야 공동연구과제 발굴, 항공기술 커뮤니티 활성화 등 상호협력을 통해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이 군·민수분야 항공부품 기술경쟁력을 갖춰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내용은 △국가 정책기반 지원 연구를 위한 항공산업분야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정보 교환,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협동연구 및 우수인력 교류, △4차산업형 항공업체 공동발굴 및 육성 지원, △장비, 시설 및 공간 유·무상 공동 활용 지원, △기술간 교류 촉진을 위한 커뮤니티 구축, △인재양성 및 교육 훈련 지원 등이다.

이밖에도 양 기관은 협력 분야의 실질적인 추진과 세부 업무의 지속적인 협의를 위하여 실무협의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권오중 상근부회장은 “생산기술연구원과의 협약을 통해 효율적인 인력·정보 교류 및 공동연구과제 발굴, 시설 및 장비 지원 등을 추진해 경쟁력을 갖춘 중소·중견기업이 육성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항공우주협회는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및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산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정책결정자 및 업계 현장과의 스킨십을 강화하고 있으며, 우수한 기술 및 정보, 인적자원 등이 회원사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국내외 유관기관들과의 업무교류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협회와 MOU를 체결한 생산기술연구원은 중소·중견기업과 국내 제조업 발전을 위해 필요한 뿌리산업기술, 청정생산시스템기슐, 융·복합생산기술을 3대 중점 연구 영역으로 선정하고, 수요지향적 R&D 및 실용화, 미래 원천기술 확보를 통해 산업의 체력을 강화하는 연구기관이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