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희망복지지원단 민관협력 소식지 발간
창녕군 희망복지지원단 민관협력 소식지 발간
  • 홍재룡기자
  • 승인 2018.11.01 18:32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동플러스 희망울림通’ 주민 참여 마을복지활동 담아
▲ 창녕군은 민관이 협력하여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지역복지 소식지 ‘동동플러스 희망울림通’을 발간했다.

창녕군은 민관이 협력하여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지역복지 소식지 ‘동동플러스 희망울림通’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동동플러스 희망울림通’은 마을이 함께하면 내 삶이 플러스가 되고 마을 전체에 희망이 울려 퍼져 따뜻한 세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진 창녕군 희망복지지원단에서 펴낸 소식지의 새 이름이다.

이번 소식지는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마을복지의 경험을 공유하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확산하고 전파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심의 민관협력 이야기, 지역을 보듬는 착한 나눔 이야기, 주민자치 이야기 등이 소소하게 녹아 있으며,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도 포함되어 있다.

군은 군·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스마일쿠폰 후원업체, 창녕365스마일뱅크 후원자 등 관계자와 일반주민을 대상으로 소식지를 1000부를 배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을 생각하는 많은 군민의 관심과 사랑으로 동동플러스 희망울림通이 탄생되었다”며 “모두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군민이 참여하여 모두가 행복한 창녕이 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뜻이 있는 군민은 소식지에 실려 있는 창녕365스마일뱅크 기부신청서나 창녕군365가치나눔 후원신청서를 작성하여 군청 주민복지지원실이나 가까운 읍면사무소로 제출하면 된다. 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