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18 Best 친절공무원 콘테스트’ 개최
경남도 ‘2018 Best 친절공무원 콘테스트’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11.06 18:21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함양군 이창길·우수 창원시 최종민
▲ 경남도가 5일 경남도청에서 ‘2018 Best 친절공무원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경남도가 5일 경남도청 신관대강당에서 ‘2018 Best 친절공무원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날 콘테스트에는 도내 민원현장에서 도민을 가장 가까이에서 응대하는 일선 공무원 가운데 업무능력이 뛰어나면서도 친절한 말과 행동을 생활화하는 시·군 대표 18명이 참가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현장에서 느낀 경험담을 진솔하고 감동있게 전달했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친절약국(친절을 처방해 드립니다)’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함양군 이창길 씨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에는 ‘친절, 여유롭게 SOS’를 주제로 발표한 창원시 최종민 씨와 ‘도전! 친절 골든벨’을 주제로 발표한 양산시 홍현지 씨가, 장려에는 창원시 신설이 씨와 하동군 최애란 씨가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함양군 이창길 씨는 언제 어떤 상황에서든 민원인에게 소통과 공감의 친절마인드로 다가서야 한다는 내용을 발표하며, 본인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관중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소재로 이번 콘테스트에 참가한 18명의 공무원은 현장에서 경험한 살아있는 풋풋함과 마음에 와 닿는 생생한 체험담으로 감동과 웃음을 선사해 시종일관 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친절공무원으로 선발된 5명에게는 도지사 상장과 시상금(최우수 100만원, 우수 각 70만원, 장려 각 30만원)을 수여했으며, 수상자 외 발표자 전원에게는 참가상을 전달했다.

한편, 이번 콘테스트는 경남도 인터넷방송 경남이야기(http://tv.gyeongnam.go.kr)를 통해 도민들에게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