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도동초 학부모 상담연수 실시
진주 도동초 학부모 상담연수 실시
  • 현재수 지역기자
  • 승인 2018.11.13 18:52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I 교육코칭연구소장 초청 3회 진행
 

진주시 도동초등학교(교장 임효근)는 지난 7일을 시작으로 14일, 21일 3회에 걸쳐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본교 수업실에서 P&I 교육코칭연구소장인 여순화 박사를 초청하여 학부모 상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본 교육은 ‘어쩌다 부모’인 우리들의 이야기를 화두로 부모치유, 아이들의 심리와 관계놀이, 감정 코칭형 부모 되기 훈련 등 코칭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연수에서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나누며 자녀를 양육하면서 겪는 정서적 관계 맺기의 어려움을 서로 공감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상담의 핵심 및 비폭력 대화에 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그동안 힘들었던 자녀와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가장 먼저 부모가 자신의 스트레스를 제대로 관리해야함을 인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부모 치유의 방법을 배우고 실습하여 보았다.

남은 2회차 연수에서는 일상생활 속 습관적 부모역할에서 적극적인 부모역할로 변할 때 자녀와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실제적인 감정 코칭 훈련 및 자녀들과 올바르게 소통할 수 있는 대화기술, 관계 개선을 위한 놀이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5학년 한 학생의 학부모는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 교육에 대한 나의 인식이 많이 바뀌게 되었다. 아이의 감정을 무시하고 내가 보고싶은 것만 보면서 아이에게 상처준 것이 무척 미안하다. 연수에서 배운 대로 나의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여 자녀와 내가 함께 행복해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야겠다”라고 연수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도동초는 이번 학부모 연수를 통해 아이들과 정서적으로 교감하고 안정된 관계를 만들기 위한 부모 역할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리라고 기대하고 있다. 현재수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