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토요애유통-은성에이디 MOU 체결
의령군 토요애유통-은성에이디 MOU 체결
  • 김영찬기자
  • 승인 2018.11.13 18:52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깐마늘 가동시연회…파프리카·양파 등 다양한 품목확대 약속
▲ 의령군은 지난 9일 은성에이디와 토요애 농산물 상호협력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깐마늘 가동시연회를 가졌다.

의령군은 지난 9일 은성에이디(대표 조경식)와 토요애 농산물 상호협력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깐마늘 가동시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날 토요애 제2종합유통센터에서 농협은행 의령군지부장, 의령농업협동조합장, 동부농업협동조합장, 의령축산업협동조합장, 농업회사법인 은성에이디 대표, 마늘재배농가 등 25여명이 참석하여 상호협력 추진 체결했다.

관내에서 생산된 마늘은 산지공판장(의령·동부농협)을 통해 수매한 542여t을 토요애유통(주)에서 전량 구매해 제2유통센터 저온저장고에 저장하여 출하조절, 작업(1일 최대 10여t)을 통하여 깐마늘을 출하했다.

MOU 체결로 청정의령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산물 소비촉진과 저변확대를 위해 은성에이디(대표 조경식)와 상호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생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여상규 소장은 “이번 MOU 체결이 의령 농산물 판로확대 및 유통활성화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하며, 지속적인 공급물량 확보와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도 강화 등 행정적인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하남시에 소재한 농업회사법인 조경식 대표는 농산물의 선진유통 구현을 목표로 정직, 성실, 창조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설립된 유통업체, 식자재 납품, 산지 직거래 농산물 유통 전문업체로서 주요 거래처는 GS리테일, 롯데마트, 롯데슈퍼, 농협, 한화호텔 앤 리조트 등으로 지난해 107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