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자녀 맞춤형 진학 학부모 대입전형 설명회
도교육청 자녀 맞춤형 진학 학부모 대입전형 설명회
  • 강정태기자
  • 승인 2018.11.13 18:52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와 대입전형 자세히 안내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3일 오후 7시에 도교육청 별관 3층 공감홀에서 사전에 선착순으로 신청한 고1,2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대입전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년 말을 앞두고 고1,2학년 학부모들에게 학년 마무리와 자녀의 알찬 겨울방학 설계는 물론 자녀 맞춤형 진학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2020학년도(현 고2) 대입전형의 전형별 특징과 2019학년도(현 고3) 대입전형 대비 주요 변경사항에 대해 자세한 안내와 함께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은 학교생활기록부에 대한 영역별 특징을 설명하고, 알찬 학교생활기록부를 위한 자녀의 학교활동 방법 등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 중등교육과 김종승 장학사는 특강을 통해 내년에 급격히 감소하는 학생 수로 인해 대입 환경변화와 이에 따른 학생들의 합리적인 대입지원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학년별로 남은 기간 동안 진학 준비 및 설계방법, 최근 입시에서 강조되고 있는 스토리가 있는 학교생활기록부를 위한 영역별 학생활동의 연계성 등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하는 학부모들에게는 2020학년도 수도권 및 영남권 대학의 대입 전형이 자세하게 안내된 ‘2020학년도 대입전형계획 분석’과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한 선배들의 대입지원 사례 및 면접후기 등을 수록한 ‘2018학년도 찾아가는 진학협업’ 책자 2권도 함께 제공됐다.

도교육청 최둘숙 중등교육과장은 “많은 학부모님들이 오실 수 있게 저녁시간에 설명회를 갖게 됐다”며 “이번 설명회가 대입전형의 올바른 이해와 불안감 해소로 자녀 맞춤형 진학설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정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