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자랑스런 농업인상 수상
진주시 자랑스런 농업인상 수상
  • 한송학기자
  • 승인 2018.11.15 18:58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최고 농업인에 강호준·김건수씨
▲ 지난 15일 오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3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주시가 미래농업을 선도할 경남도 최고의 농어업인을 뽑는 자랑스런 농어업인상 5개 중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진주시가 15일 오전 10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3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미래농업을 선도할 경남도 최고의 농어업인을 뽑는 자랑스런 농어업인상 5개 중 2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자랑스런 농어업인상은 1992년 경상남도 조례로 제정됐고 외부심사위원의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종합심사를 거쳐 수상자가 결정되며 최고의 명예와 자부심을 심어주는 농어업분야 최고의 상으로 꼽히고 있다.

수상은 도내 농어업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고 모범적인 농어업경영을 실천하는 농어업인을 부문별로 각 1명씩 선발해 시상을 해오고 있으며 진주시는 농어업 신인, 조직활동 부문의 우수농업인을 추천해 전원이 수상하게 됐다.

수상자 강호준(26·이반성면)씨는 농업의 비전을 보고 농업인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농업계 학교를 졸업한 스마트한 청년농업인으로 각종 강의와 선진농가 방문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실천하는 등 영농 계획성, 실천정도, 경영성과 등이 높게 평가돼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직활동 부문 수상자 한국배영농조합법인 대표 김건수(51·문산읍)씨는 해외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과일분야 전국 최초로 KMF(한국이슬람교중앙회) 할랄 인증과 ISO22000, UAE ESMA(아랍에미레이트 표준측량청) 할랄인증 등 국제적으로 품질을 인증 받아 지난 12일 국내 최초로 인도로 배를 수출해 국내산 배의 대외 경쟁력 확대는 물론 농가소득 증대와 판로확대에 기여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촌사회의 핵심리더 배출로 농업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강화해 진주시 농업인들을 미래농업의 선도자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9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제23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주시는 산업포장에 한기웅(51·이반성면)씨, 대통령표창에 문병호(61·수곡면)씨, 하봉정(64·사봉면)씨, 농림축산식품부장관표창에 정연정(63·대평면), 홍문석(66·사봉면)씨 등 우수농업인을 대거 발굴한 바 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