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초계고 명사와 함께하는 취업 진로특강 실시
합천 초계고 명사와 함께하는 취업 진로특강 실시
  • 김상준기자
  • 승인 2018.11.20 18:56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중심 강좌 구성으로 자신감과 미래사회 핵심역량 함양에 도움

 
합천 초계고등학교(교장 권재화)는 지난 19일에 정인철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 최고위과정(G-EnH)교수, 김수연 G2 컨설팅 대표를 초빙하여 명사와 함께하는 취업 진로특강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2018. 합천군 맞춤형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합천군에서 주최하고, 초계고등학교와 KMA한국능률협회(회장 이봉서)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Make Your Dream’, ‘큰바위 얼굴’등의 특강에 참여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인생의 롤 모델을 찾고 4차 산업혁명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진로특강에 참여한 김상경(3년) 학생은 “다양한 직업군에서 성공적인 업적을 이룬 사람들의 사례를 접할 수 있어서 벤치마킹할 수 있는 나의 롤 모델을 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실천의 구체적인 사례와 방법을 배울 수 있었던 점도 매우 좋았다. 이번 진로특강을 통하여 나도 졸업 후에 당당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하며 깊은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권재화 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하여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에 대처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되었다. 나아가 자신의 롤 모델을 찾는 과정에서는 학생 대부분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로 강좌가 구성되어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낸 점도 특강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진학지도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특성화고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자세로 취업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