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공군 수영장 보조금 추가지원
사천시 공군 수영장 보조금 추가지원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11.25 18:57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훈비 와룡스포츠센터…체육복지 활성화 기대

사천시는 공군 제3훈련비행단 와룡스포츠센터 수영장 보조금을 추가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와룡스포츠센터는 조종사의 생존훈련과 장병들의 체력 및 복지 증진을 위해 공군 제3훈련비행단에서 관리, 운영하는 체육시설로 시민들의 요구에 따라 2010년 2월 23일 사천시에서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는 조건으로 수영장을 개방했으며, 매월 1500여명 이상의 사천시민 등과 군 장병들이 함께 체육복지를 누려왔다.

그동안 사천시민들의 와룡스포츠센터 이용은 사천시의 보조금 지원 규모에 따라 수영장 개방시간과 강습 규모 등 서비스가 제공되어 왔다.

제3훈련비행단 와룡스포츠센터는 사천시 보조금으로 운영비를 충당해 오면서 공공요금의 인상, ‘체육시설의 설치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안전관리 요원 배치 등으로 인건비 상승 요인이 발생하여 사천시와 협의를 진행해왔으며, 제3훈련비행단은 사천시와 보조금에 대한 추가 협의과정에서 와룡스포츠센터 수영장의 시민 개방중지를 언급한 바 없다.

사천시는 지역사회의 균형적 발전 등을 고려해 와룡스포츠센터 보조금 지원 중단을 결정했으나, 9년간 사천시민들의 체력증진과 여가생활을 위해 와룡스포츠센터 수영장이 운영되어 온 것에 대한 시민들의 요청을 고려하여 보조금 중단 결정을 철회하고 2019년도 1회(3~4월) 추경에 확보하여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그동안 군과 관의 협동으로 공군 제3훈련비행단이 사천시민들 속으로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었고, 시민들 또한 제3훈련비행단에 대한 애착심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은 3훈련비행단의 전폭적인 지지와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따라서 사천시와 공군 제3훈련비행단은 한층 더 시민의 곁으로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기로 약속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