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문산읍에 치매안심센터 탄생
진주시 문산읍에 치매안심센터 탄생
  • 한송학기자
  • 승인 2018.11.26 18:31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치료·경제적 부담 완화 등 지원
▲ 26일 진주시 문산읍에 소재한 치매안심센터 센터 개소식에서 조규일 시장이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진주시가 26일 오전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하고 치매환자의 전문적인 치료와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는 계획이다.


문산읍 월아산로 983 1층에 위치한 치매안심센터는 교육상담실, 검진실, 쉼터, 가족카페 시설을 갖추고 협력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 등 전문인력 17명이 배치됐다.

센터에서는 치매환자 등록 및 상담, 조기검진, 맞춤형 사례관리, 인지재활 프로그램 운영, 가족지원, 치매 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치매관련 건강정보 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26일 센터 개소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해 박성도 진주시 의회의장, 대한노인회 진주시지회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주산청지사장, 경남도 광역치매센터장, 진주시 건강위원회 협의회장, 관내 의·약단체장과 병원장 등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는 문화예술그룹 온터의 난타공연, 이현동 건강위원회의 펀라이프 체조 후 개회식에서 경과보고, 기념사, 테이프커팅,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종료 후에는 치매환자와 부양가족의 경제적 부담 완화, 치매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개선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개소식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금의 어르신들은 우리나라가 선진국 반열에 들어서는데 평생을 헌신하신 분들이다.”라며“진주시는 환자 본인은 물론이고 가족 모두에게 큰 고통을 안겨주는 치매로부터 어르신들이 자유롭고 살 수 있도록 각종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