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의 사계절로 채워진 보물섬 남해 이야기
두번의 사계절로 채워진 보물섬 남해 이야기
  • 서정해기자
  • 승인 2018.11.27 18:28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 SNS알리미단 1년 6개월 큰 성과

남해 SNS알리미단 1년 6개월 큰 성과

군 공식블로그 방문객 20배 이상 증가

 

▲ 남해군 SNS알리미단

남해군 SNS알리미단이 창단 1년 6개월만에 괄목할만한 큰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알리미단은 작년 5월 발대식을 갖고 공식 활동에 돌입해 남해군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미디어 활동을 적극적으로 벌인 결과, 포털 실시간 등재를 비롯해 블로그 월 방문자수가 초기 4600여명에서 올해 3분기 현재 20배 이상 늘어난 11만여명에 육박하는 성과를 거뒀다.

그간 보물섬 남해의 관광지, 맛집, 축제를 비롯해 각종 행사 등을 소개하며 690여건의 콘텐츠를 생산했으며 현장모임, 교육활동, 이벤트 등 쉼 없는 노력과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 제2기 알리미단은 ‘취재 및 활동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블로그 10명, 페이스북·인스타그램 6명 등 매체별 알리미를 위촉해 매체별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우리지금 남해’, ‘남해야 놀자’, ‘남해오길 참 잘했다’ 등 매혹적인 문구의 토퍼를 제작 활용하는 등 차별화된 운영방식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풀어야할 과제가 많이 있지만 짧은 기간 알리미들의 열정이 이뤄낸 큰 성과에 박수를 보낸다”며 “단순 홍보가 아닌 독자와의 피드백 그 자체가 새로운 콘텐츠가 되는 차별화된 입소문마케팅, 소통하는 매체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 SNS알리미단은 남해군블로그(blog.naver.com/namhae_gun)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활동 내용을 접할 수 있다. 서정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