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인구문제 해결 위해 전문가 한자리에 모였다
창원 인구문제 해결 위해 전문가 한자리에 모였다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11.28 18:56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정책위원 위촉·위원회 첫 회의 가져
▲ 창원시는 28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저출산, 고령화 등 인구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창원시 인구정책위원회를 구성했다.

창원시는 28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저출산, 고령화 등 인구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창원시 인구정책위원회를 구성했다. 창원형 인구정책을 구현하기 위해서다.


이날 위원회 첫 회의에 앞서 허성무 창원시장은 새로 구성된 인구정책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허성무 시장은 “지금은 변화하는 인구구조에 대응하기 위해 출산, 보육, 주거, 일자리,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원 실정에 맞는 인구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해야 할 중요한 시점”이라며 “위원들의 다양한 경험과 지혜를 모아 창원시의 인구정책 방향을 제시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구정책위원회는 창원시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및 변경에 관한 사항, 인구정책의 조정·제안에 관한 사항 등을 자문 또는 심의하는 기구이다. 정구창 제1부시장이 위원장이 되고, 실·국장 등 당연직 위원을 포함해, 시의원, 학계, 기업, 시민단체 위촉직 위원 등 총 20명 위원으로 구성됐다.

정구창 제1부시장 주재로 열린 첫 회의에서 창원시 인구구조 분석, 인구정책 비전 및 전략, 세부 실행사업 등 창원형 인구정책 기본계획이 소개됐다. 위원들은 창원시의 인구정책의 방향과 과제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등 인구문제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과 의지를 보였다.

정구창 제1부시장은 “위원회가 제시하는 의견을 창원시 인구정책에 반영할 것”이라며 “앞으로 인구정책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아이디어와 깊이 있는 자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