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치안활성화 통한 안전한 진주 만들자”
“공동체 치안활성화 통한 안전한 진주 만들자”
  • 강정태기자
  • 승인 2018.11.29 18:46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署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 진주경찰서는 지난 28일 진주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2018 진주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진주경찰서는 지난 28일 오후 진주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조규일 진주시장, 박성도 진주시의회 의장, 심낙섭 진주시 교육장, 협력단체장, 경찰 지휘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진주시 지역치안협의회(위원장 조규일 진주시장)’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공동체 치안 활성화로 안전한 진주만들기 구현에 대한 정보 공유 및 동참을 위해 마련됐으며 진주경찰서 현황 및 활동사항 보고와 2019년 치안관련 주요 의제발표, 기관·단체의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주요 치안시책으로는 ▲여성불안환경 개선을 위한 범죄예방 환경개선 ▲시민안전을 위한 긴급신고전화 통합홍보 ▲치매질환자 조기발견을 위한 배회감지기 보급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 전개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를 위한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 ▲범죄피해자 지원 및 인권보호를 위한 홍보활동 전개 등이 논의됐다.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역치안협의회에서 위원들의 협조와 관심에 감사드리며 시민의 안전하고 평온한 삶을 위해 유기적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치안 인프라 확충에 적극 협력하자”면서 시민이 안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의견을 귀담아 들어 안전한 진주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이희석 진주경찰서장은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서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으며 범사회적 역량을 결집하는 치안거버넌스 구축이 필요하다”며 기관·단체의 참여와 지원을 당부했다. 강정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