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화재단 ‘크리스마스 더 클래식’ 공연
창원문화재단 ‘크리스마스 더 클래식’ 공연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12.10 18:49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오닐과 지역예술단체 만남

18일 오후 7시30분 창원 3·15아트센터 대극장서


▲ 세계적인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오닐
창원문화재단은 세계적인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오닐과 지역예술단체와의 만남! ‘크리스마스 더 클래식’ 공연을 오는 18일 오후 7시30분 3·15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진행한다.

이날 공연에는 줄리아드 음악원에서 비올리스트로서는 최초로 아티스트 디플로마를 받은 용재 오닐과 우리지역의 연주자와 일본 후쿠오카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악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과 일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꼬니-니꼬 체임버앙상블이 함께한다.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오닐은 그래미상 2개 부문 후보 지명뿐만 아니라 에버리 피셔 커리어 그랜트 상을 받은 드문 비올리스트 중 한 사람이다. 솔리스트로서 런던 필하모닉(블라디미르 유롭스키 지휘), LA 필하모닉(미구엘 하스 베도야 지휘), 서울시향(프랑수아 자비에르 로스 지휘), KBS교향악단, 모스크바 체임버 오케스트라, 알테 무지크 쾰른, 세종솔로이스츠 등과 협연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꼬니-니꼬 체임버앙상블은 바로크음악을 비롯해 고전과 낭만, 창작 초연곡의 연주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소화하고 있으며 국내외 유명 연주자들과 함께하는 정기연주회와 소외지역 연주회, 미술관음악회, 천문대음악회, 창작동요제 등을 통해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2012년, 2015년 일본 후쿠오카 연주회에서는 창작곡인 가야금협주곡을 연주해 일본 관객들에게 한국 전통악기의 소개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날 공연에서는 텔레만 비올라 협주곡 사장조, 바르톡 루마니안 춤곡, 오펜바흐 자클린의 눈물, 최천희 18현 가야금과 현악합주에 의한 산조(가야금 이언화), 코렐리 크리스마스 협주곡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공연문의는 055-719-7800~2 / www.cwcf.or.kr로 하면 된다.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