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섭 하동군의원 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정영섭 하동군의원 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형하선기자
  • 승인 2018.12.10 18:49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지방의정 발전에 기여 공로
▲ 정영섭 하동군의원

하동군의회는 정영섭 의원이 지난 5일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의 의정대상은 지역 일선에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이어가며 주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정 의원은 제8대 하동군의회 초선의원으로서 의회와 행정 간의 가교역할을 원활히 수행하고, 주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는 등 지방의정 발전에 헌신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정 의원은 차산업 발전과 차문화 진흥을 위해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대한 범위 설정 및 심의위원회 구성을 통해 사업추진 전문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고자 ‘하동군 차 산업 발전 및 차 문화 진흥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 3건의 조례안을 발의했다.

또한 ‘대송산업단지 추진 실태 파악 특별위원회’ 간사로 활동하면서 대송산단 사업 전반에 대한 행정절차 이행여부와 회계실사 적정성 등을 투명하게 검증받고, 군민의 알 권리 충족 및 사업정상화 방안을 강구하고자 지난 10월 감사원 감사를 청구하기도 했다.

그리고 지역 주민들의 건의사항, 지역현안 등 현장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민원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왔다.

정 의원은 “이 상은 군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의 의미라 생각한다”며 “항상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지역민들의 뜻을 적극 수용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형하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