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중기청 우수 中企 제품 구매상담회 공동 개최
경남중기청 우수 中企 제품 구매상담회 공동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12.10 18:49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수산가공식품·생활용품 관련 판로 확대

대형마트, 백화점, TV홈쇼핑 등 대형유통업체에서 경남지역 농수산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관련 대규모 구매상담회가 개최됐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권영학)은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김석균),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임득문)와 함께 지난 6일 창원 인터내셔널호텔에서 경남지역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더라도 판로채널 부족, 판매 실적 및 성과 부족 등으로 온라인몰이나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 납품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구매 상담회를 추진했다.

특히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중소기업유통센터과 협업해 다양한 유통채널(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몰, 쇼핑몰, 편의점)의 구매담당자(MD)를 초청해 참여기업과의 상담 매칭 횟수와 충분한 상담 시간을 확보했다.

이번 행사에 양념류를 생산하는 슬로우맘푸드(주) 등 농수산가공식품 40개사, 줄자를 생산하는 ㈜론앤론 등 생활용품 16개사 등 총 63개사가 참가했다.

또한 롯데마트 등 총 15명의 구매담당자가 총 126회의 1:1 매칭 구매 상담을 실시해 참여기업들에게 납품거래 방법, 대형 유통채널과의 네트워크 구축 등의 성과를 냈다.

NH농협은행 김석균 본부장은 “이번 상담회가 경남지역의 우수한 농산물과 가공제품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였다며, 향후에도 지역 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권영학 경남중기청장은 “앞으로도 경남지역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확보를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구매상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