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긍정적 평가
2018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긍정적 평가
  • 한송학기자
  • 승인 2018.12.10 18:49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 성과·발전 방안 평가보고회 개최

박람회 성과·발전 방안 평가보고회 개최

미래농업기술전시 등 콘텐츠 확대 긍정적

 

▲ 진주시는 10일 오후 시청에서‘2018 진주국제농식품 박람회 개최결과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진주시는 10일 오후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2018 진주국제농식품 박람회 개최결과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농식품박람회 자문위원회(위원장 강우중) 주관으로 개최결과 평가 보고와 질의 답변 순으로 진행됐으며 올해 박람회는 일반인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화 하고 어린이를 위한 콘텐츠 업그레이드를 시도한 점 등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농업분야의 최신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는 첨단 농업용 드론과 ‘경운기와 트랙터 안전교육용 혼합현실(MR) 시뮬레이터’ 등 미래농업기술전시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전체평균 만족도는 7점 척도의 만족도에서 6.05점을 받는 등 관람객들에게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하지만 일반인들을 위한 안내 해설 시스템의 부족과 타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부족에는 강화의 필요성이 지적되기도 했다.

조규일 시장은 “이번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었던 것은 자원봉사자, 농업인 단체와 36만 시민여러분께서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가 체험형 박람회로 확대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가 보고회에 앞서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협조하고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열성적으로 활동한 봉사단체, 농업인 단체 대표 등 유공자 25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감사패를 받은 유공자는 ▲행사홍보 및 지원 주호식, 이희철 ▲자원봉사단체 회원 김상열, 이순복, 여옥자, 황화숙, 김점옥, 조순자, 임둘남, 이지태, 조경용, 김엄지 ▲축산체험행사 운영자 최용언, 정광민, 박용한, 문국동 ▲프로그램 운영자 성민제, 김순남, 정영미, 권수민, 강민성, 윤성환, 최애경, 박영순, 정향남 등 25명이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