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첫 수료식
함양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첫 수료식
  • 박철기자
  • 승인 2018.12.11 19:01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월간 25명 수료·안정적 정착 지원
 

함양군이 도시민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해 추진 중인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가 처음으로 귀농·귀촌인을 배출했다.


군은 10일 오후 2시20분 농업기술센터 내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을 비롯해 수료생 및 가족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수료식 행사를 개최했다.

군은 예비농업인의 귀농 실행단계에서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유도하고 침체된 농업·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에 신청 선정돼 올해 3월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제1기 수료생들은 지난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기초영농교육과 관심작목전문기술교육, 실습, 현장체험 등 154시간의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인 귀농 준비를 마쳤다.

군은 이번 교육생 30세대 41명 중 25명이 이번에 수료해 대부분 함양지역에 정착할 것으로 보여 침체된 함양농업 활성화와 인구 유입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앞으로 신규농업인 조기 정착을 위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여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것”이라며 “이를 발판으로 안정이고 지속적인 인구유입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양군은 오는 21일까지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제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함양군 및 농어촌 이외의 지역에서 거주하며 농업을 희망하는 도시민으로 농촌정착 예정자이고,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주소가 농어촌(읍·면) 이외의 도시지역에 있으면서 농업 외 다른 직종에 1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경우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 귀농·귀촌담당(055-960-52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