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경남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12.11 19:00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시군·읍면동 담당공무원 700여명 참석
▲ 경남도가 지난 10일 도청 신관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담당공무원을 격려하고, 협의체 역할 활성화와 기능 확대에 따른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남도가 지난 10일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도민의 생활현장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노력하고 있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담당공무원을 격려하고, 협의체 역할 활성화와 기능 확대에 따른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담당공무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 읍면동 민관서비스 연계·협력 방안과 서울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우수사례 특강, 힐링콘서트, 김해시 원룸 화재사고 긴급복지 지원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읍면동 단위 주민 조직으로 사회보장급여법에 근거를 두고 2015년 7월 1일 구성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관할 지역 내 사회보장사업에 의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저소득 주민·아동·노인·장애인·한부모가족·다문화가족 등)을 찾아내고 사회보장 자원을 발굴 및 연계하며,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구축·운영하는 역할을 한다.

경남도는 지역사회 중심의 복지 패러다임 변화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심의 민관서비스 연계·협력이 중요시되고 있는 시점에서 도민이 서로 나누고 배려하는 공동체로 발전해나가기 위해 2019년 ‘사람중심 경남복지’ 실현을 주요 정책방향으로 잡고, 지역의 잠재적 복지자원 발굴과 민관의 협력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지역복지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