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정책개발 경진대회로 공무원 역량강화
거창군 정책개발 경진대회로 공무원 역량강화
  • 장금성기자
  • 승인 2018.12.12 18:33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29명 학습동아리 7개팀 발표
▲ 거창군은 지난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개발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를 열였다.

거창군은 지난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개발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를 열고 공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회에서는 지난 3월에 정책개발 학습동아리 지원자 29명으로 구성된 7개팀이 거창군 발전방안에 대해 자유 형식으로 발표했다.

주요 발표내용으로는 ▲24주 치매예방 프로그램 개발 ▲거창군 개인방송 홍보 플랫폼 구축 ▲업무용 택시 도입 ▲재활용수거 자판기 도입 ▲누구나 거창한 참여단 운영 ▲함께 만드는 완전히 새로운 마을 ▲임신, 출산, 육아 길잡이 제공이다.

최우수상은 ‘기억채움으로 fun한 인생프로그램 개발’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 보건소 손계순 보건진료소장의 ‘꼼지락 꼼지락’ 팀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인간과 자연 공존을 위한 노력’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 거창읍사무소 최윤화 주무관의 ‘공존’팀이, 장려상은 ‘누구나 거창韓 참여단’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 거창읍사무소 김혜란 주무관의 ‘change up(체인지 읍)’ 팀이 각각 수상했다.

이광옥 부군수는 “공무원에게 기획력은 중요한 업무능력 중 하나다. 담당공무원들의 소중한 기획으로 지역경제와 주민들의 삶이 나아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군의 발전방안에 대해 관심과 고민을 해야 한다”라며 참가자 모두의 노력에 아낌없이 격려했다.

한편, 정책개발 학습동아리는 정책개발에 대해 어려워하는 공직자들에게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실행방안을 확정하는 일련의 제안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기 위해 2017년에 처음 시작했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