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양호서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보호해요
진양호서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보호해요
  • 이용규기자
  • 승인 2018.12.16 18:16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으로 가는 365계단·진양호 숲길 걷기대회 성료

국민체력센터ES클럽 주최…회원 시민 500여명 참가


▲ 제9회 건강으로 가는 365 계단 & 진양호 숲길 걷기대회가 15일 오전 진양호 꿈키움동산 주차장에서 걷기 동호인 및 시민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9회 건강으로 가는 365 계단 & 진양호 숲길 걷기대회가 15일 오전 10시 진양호 꿈키움동산 주차장에서 걷기 동호인 및 시민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국민체력센터ES클럽(대표 이준기)에서 주최·주관하고 진주시, 경남도민신문, ㈜무학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3km 걷기코스로 진행 됐으며 진양호 꿈키움동산 주차장을 시작으로 가족쉼터, 충혼탑을 지나 다시 진양호 꿈키움동산 주차장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되었다.

행사장에서는 가족 사랑을 위한 2019년 소망리본 달기, 친환경 손수건 및 나만의 목걸이 만들기 등의 부스가 있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숲속음악회 및 차 시음회도 진행되어 다채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걷기대회 진행 중 환경 정화활동을 통해 서부 경남의 식수원이자 진주의 명소인 진양호에 대하여 다시금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남도민신문 김권수 사장은 축사에서 “아름다운 진양호 인공호수는 우리 진주의 중요한 자산”이라며 “진양호를 깨끗하게 아껴주시고 오늘 행사를 통해 건강도 챙기시고 가족의 행복도 충만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국민체력센터ES클럽 이준기 원장은 “행사에 참가하신 여러분 덕분에 행사가 계속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이 행사를 통해 일상생활에도 계단을 활용하여 건강을 챙기는 습관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나와 주신 회원 및 시민들의 열정에 감동했다”며 “이 시간을 통해 걷기를 생활화하여 건강도 챙기고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다시 한 번 2018년 한해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