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상공회의소 2018년 우수기업인상 시상
함안상공회의소 2018년 우수기업인상 시상
  • 김영찬기자
  • 승인 2018.12.17 18:57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쎄노텍 허명구 대표·㈜그린원일 조현웅 대표 수상
▲ 함안군은 지난 13일 창원 사보이호텔에서 지역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쎄노텍 허명구 대표와 ㈜그린원일 조현웅 대표에게 우수기업인상을 시상했다.

함안군은 지난 13일 창원 사보이호텔에서 지역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쎄노텍 허명구(58) 대표와 ㈜그린원일 조현웅(52) 대표에게 우수기업인상을 시상했다.


함안상공회의소 주관 ‘2018년 상공대상 시상 및 송년의 밤’ 행사와 함께 마련되어, 조근제 군수, 박용순 군의장과 군의원, 빈지태 도의원, 원기복 함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정규열 함안경찰서장, 지역상공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쎄노텍은 비금속광물 분쇄물인 세라믹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 혁신 기업으로 지난 2004년 대산면으로 이전했다.

또한 가야사내일반산업단지에 300억을 투자해 4만6498㎡ 규모의 대규모 신축공장 증설에 나서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국내 유일의 세라믹비드 제조업체로 전 세계 70여 개국에 약 400개의 거래처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라믹 비드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갖춰 지난해에는 월드클래스 300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그린원일은 치약과 비누, 기타 세제를 제조하고 수출하는 기업으로 지난 2001년에 칠서면에 공장을 설립했다.

이후 ISO9001,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A 등급을 획득하는 등 청년인턴제도와 경남로봇 고등학교 등과 취업 맞춤반 협약을 맺고 청년인턴제도 등을 활용하며 인력을 적극 채용하고 있다.

또한 어려운 사회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실천해오고 있다.

행사는 ‘함안군 기업활동 지원 및 기업인 예우에 관한 조례’에 따라 기업인의 경영의욕을 고취시키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함안상공회의소의 추천을 받아 심의회 심사를 거쳐 대상기업을 선정했다.

조 군수는 “경기 침체 장기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기업을 경영해 온 상공인 여러분과 맡은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온 근로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군에서도 기업 규제를 풀고 맞춤형 기업지원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함안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함안상공회의소는 지역상공업 발전과 지역봉사에 헌신해 온 경영인과 근로자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경영대상에 ㈜신라이노텍 김연이 대표, ㈜노루페인트 진명호 대표, 신한산업㈜ 김쾌용 대표를 각각 선정하고 시상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