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김해시 업무협약 체결
경남교육청-김해시 업무협약 체결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12.17 18:56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지역 교육 발전 위해 복합독서문화공간 등 설립
▲ 박종훈 교육감(오른쪽)과 허성곤 김해시장이 ‘(가칭)김해 지혜의바다’ 설립과 ‘(가칭)경남예술교육원해봄 동부센터 및 김해예술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도교육청은 17일 오전 도교육청 중회의실에서 박종훈 교육감과 허성곤 김해시장이 ‘(가칭)김해 지혜의바다’ 설립과 ‘(가칭)경남예술교육원해봄 동부센터 및 김해예술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도교육청은 ‘김해 지혜의바다’를 설립·운영하고, 김해시는 10억원의 설립 예산을 부담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김해시에 경남예술교육원해봄 동부센터(공연장 포함)와 김해예술학교를 설립하고,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시설물 개방 및 참여형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김해시는 설립을 위한 대응투자 등 필요한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에 따른 설립 위치, 규모, 설립 시기 등은 차후 기관 간 실무협의를 통해 세부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지난 선거에서 권역별 지혜의바다 설립을 공약으로 내걸었고,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동부권 지혜의바다 설립이 가시화됐다. 내년 3월 통폐합되는 주촌초등학교를 활용해 설립되는 ‘김해 지혜의바다’는 공간 창출과 다양한 지식 공방을 접목한 새로운 도서관으로서 기존의 지혜의바다와는 차별화된 또다른 복합독서문화공간이 될 예정이다.

경남예술교육원해봄 및 창원예술학교의 설립에 따라 도내 서부·중부지역 학생과 지역주민들이 예술교육의 다양한 혜택을 누리는 반면, 동부지역의 학생과 지역주민들은 거리나 시간 등에 대한 부담으로 참여가 저조했다. 도교육청은 이러한 사정과 동부지역의 설립 요구를 고려해 이번에 김해시와 업무협약을 통해 경남예술교육원해봄 동부센터 및 김해예술학교 설립을 추진하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 발전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김해시와 협력해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정성을 다해 담아내겠다”고 말했다. 문정미·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