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거제대구수산물축제 개최
제12회 거제대구수산물축제 개최
  • 유정영기자
  • 승인 2018.12.18 18:56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외포항서 22일~23일 개최
▲ 거제대구수산물축제

임금님 진상품으로 알려진 거제지역 대구수산뭍 축제을 12회째 맞이하면서 거제외포항에서 오는22일부터 23일 양일간 개최된다.


해마다 축제기간에 많은 대구 애호가들이 찾고 있는 거제외포항에 거제시는 조선산업의 경기불황으로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살리고 겨울바다의 보물 시어(市魚)인 대구를 전국에 홍보하기 위해 금년에도 변함없이 거제대구수산물축제를 성대하게 개최한다.

12회째로 열리는 거제대구수산물축제는 겨울철 거제를 대표하는 어종인 대구와 청정의 쪽빛바다 거제에서 생산되는 신선하고 다양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축제로 오는 12월 22일~12월 23일 이틀 간 대구의 주 산지인 거제도 외포항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이번 축제는 겨울철 진객!! 시어(市魚)대구 맛보고, 즐기고, 함께 체험할 수 있고 거제지역의 다양한 수산물을 홍보함은 물론 조선산업의 경기불황으로 어려워진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해 지역민과 시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고 서로 간 화합을 도모하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거제대구수산물축제위원회가 주최하고 거제시호망협의회, 외포청년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거제시, 수협중앙회, 거제수협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22일 오후 5시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 행사에 돌입하는 대구수산물축제는 경기침체로 얼어붙어 있는 지역경제파급 효과는 물론 거제시민에게 새로운 희망과 감동을 안겨 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색체의 멀티미디어 불꽃쇼와 ▲문화공연 ▲거제대구골든밸 ▲트로트 콘서트 ▲7080 페스티벌 ▲풍어기원 국악 한마당 ▲외포항 문화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