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석인더스트리즈, 경상대에 대학발전기금 1000만원 출연
㈜반석인더스트리즈, 경상대에 대학발전기금 1000만원 출연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12.25 18:32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재찬 대표이사 모교 찾아 기탁…“교수와 학생에게 도움 되길”
▲ 이상경 경상대 총장(왼쪽)과 서재찬 ㈜반석인더스트리즈 대표이사.

경상대학교(총장 이상경)는 김해시에 위치한 (주)반석인더스트리즈(대표이사 서재찬)가 대학발전기금 1000만원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발전기금 전달식은 지난 24일 총장접견실에서 개최했다.


(주)반석인더스트리즈는 1993년 자동차용 고분자제품 생산 전문업체로 출범했다. 생산품은 전량 미국, 독일, 일본으로 수출하고 있다. 1998~1999년에는 인도 임페리얼 오토(Imperial Auto)사에 기술 지도를 했으며, 2010년에는 (주)반석 베트남을 창업(베트남 호치민시)했고 2015년에는 (주)반석 피앤피를 창업(부산국제시장 타워주차장)했다.

서재찬 대표이사는 경상대에서 고분자공학 박사학위 취득 후 경상대 대학원(고분자공학)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경상대, 부경대, 경남대, 영산대를 비롯해 부산·경남 지역 고등학교 등에서 기업가정신을 강연했으며, 특별히 청년들을 대상으로 경험을 나누어왔다. 2011년 이후 김해사랑누리 합창단 단장을 맡고 있으며, 한국기독실업인회(CBMC) 지도강사를 역임하고 있다. 현재 국가기술개발과제(중기청) 기술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2009년 지식경제부 장관상, 2012년 부산대 공학교육거점센터 STAR COMPANY를 수상하기도 했다.

서재찬 대표이사는 “모교인 경상대가 개교 70주년을 맞이해 더 높이 도약하려는 데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고 싶었다”면서 “경상대와의 좋은 인연을 오래도록 이어가겠다. 교수의 연구와 학생들의 면학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상경 총장은 “나라 안팎의 여러 가지 경제 사정으로 사업 여건이 녹록치 않을 텐데도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발전기금을 기탁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그 뜻에 맞게 소중하게 사용함으로써 대학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