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현호 창녕소방서장 2019 신년사
손현호 창녕소방서장 2019 신년사
  • 홍재룡기자
  • 승인 2019.01.06 18:33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창녕 군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무술(戊戌)년이 저물고 2019년 기해(己亥)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 새해에는 여러분 가정마다 환한 새해의 꿈과 따사로운 사랑의 온기가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아울러, 한해동안 창녕소방서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대한민국은 새해부터 밀양 세종병원 화재를 시작으로 고양저유소 화재, KT화재, 강릉팬션 질식사고 등 대형재난으로 온 국민이 아타까워하고, 많은 분들이 피해를 당하는 아픔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우리 군에는 대형재난이 없었지만, 작년 한해 창녕군 관내에서 발생한 화재 170건을 분석해 보면 여전히 부주의로 인한 화재발생이 전체화재의 47%(80건)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누전과 접선 불량 등 전기적 요인과 기계적 요인을 합하면 80%이상을 차지하여 평소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예방활동의 중요성을 새삼느끼게 됩니다.

올 한해는 군민 여러분들의 성숙한 안전의식과 지속적인 화재예방 활동을 바탕으로 한건의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라며, 소방서 또한 노력 할 것입니다.

새해에는 군민이 원하는 조직으로 새롭게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항상 낮은 곳에서 여러분의 아낌없는 충고를 겸허히 수용하여 적극적인 사고와 무한봉사 소방인으로 거듭날 것을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창녕소방서 전 직원은 군민등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특히 소방력이 부족한 영산면 일대에 영산119안전센터를 신축해 소방사각지역을 해소하고 관내 구급대의 효율적 운영으로 골든타임 확보 등 신속한 현장대응체계를 구축해 창녕군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올해는 주택용 소방시설설치률 향상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여 소방수혜 사각지대인 오지마을과 경로당 뿐만 아니라 일반 주택을 대상으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보급을 위한 실질적인 향상 방안을 강구하고,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것 입니다.

급변하는 소방환경에 따라 현장중심의 재난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선제적ㆍ체계적 재난예방시스템 구축과 지역 맞춤형 예방활동으로 사전에 재난을 방지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전문화된 소방안전강사 양성과 다양한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민간 자체점검 역량 강화, 의용소방대 활동의 다양화 등으로 자율적이고 지속적인 소방안전관리문화를 정착시키겠습니다.

다시 한번 창녕소방서를 응원해주시고 믿어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는 군민들이 공감 할 수 있는 소방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희망이 넘치는 안전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 1. 5.

창녕소방서장 손 현 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