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청소년수련원 전국 동계 전지훈련단 환영
통영 청소년수련원 전국 동계 전지훈련단 환영
  • 백삼기기자
  • 승인 2019.01.14 18:21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소·식단·생활환경 등 전국 기관평가 ‘최우수’

경기육상연맹(용인고 외) 외 다수의 동계전지훈련단이 올 겨울에도 통영을 찾았다. 통영에 온 대다수의 전지훈련단은 통영시청소년수련원에서 숙식을 하며 동계 훈련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통영시청소년수련원이 매년 전국 스포츠팀 전지훈련 명소로 각광받는 데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통영시청소년수련원은 2016년에 이어 2018년 전국 기관평가 ‘최우수’를 받은 시설로서, 전지훈련을 온 선수들에게 깨끗하고 넓은 숙소와 선수들의 건강을 고려한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는 등 쾌적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며 통영의 따뜻한 기후와 더불어 인근에 트라이애슬론광장 및 공설운동장 등의 훌륭한 훈련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전지훈련단이 매년 이곳, 통영시청소년수련원을 찾지 않을 수 없게끔 만든다.

또한 통영시청소년수련원은 매년 겨울, 잊지 않고 방문하는 전국의 전지훈련단에게 좋은 시설 및 환경은 물론이고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작년보다 더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일주일동안 훈련을 받으며 심신이 지친 선수들이 조금이라도 여유를 가지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매주 주말 저녁, ‘문화산책’이라는 이름의 무료 영화 상영회를 실시하고 수련원의 전문 지도자들이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요가, 수공예활동 프로그램과 세일링 요트와 파워보트 체험 등 다채로운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어린 선수들의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해소해주기 위해 요즘 학생들이 좋아하는 노래방 기기와 보드게임을 비치해 훈련을 마친 선수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서비스 프로그램 제공에 국한하지 않고 시설 면에서도 지속적인 보완을 하고 있다. 지난 해 전지훈련단의 설문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불편을 느꼈던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냉장고와 세탁기를 교체·추가 설치하였고, 별개의 공용 세탁실을 준비했다.

이렇듯 통영시청소년수련원은 전년도 전지훈련단의 설문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지도자들 간의 자체평가를 실시하고 서비스 제공의 다변화와 내실화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매년 끊이지 않고 동계 전지훈련단을 유치하고 있고 이는 통영시청소년수련원 뿐만 아니라 통영지역 경제 내수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바가 크다. 그럼으로 통영시청소년수련원 관계 기관은 앞으로도 동계 전지훈련단의 지속적인 유치를 위해 전지훈련단과 계속해서 교류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할 것이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