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신바람 건강 체조교실’ 운영
사천시보건소 ‘신바람 건강 체조교실’ 운영
  • 구경회기자
  • 승인 2019.01.15 19:52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벽·저녁시간 활용 생활 속 찾아가는 틈새 운동교실
▲ 사천시보건소는 바쁜 일상으로 낮 시간 운동이 어려운 지역주민의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을 돕기 위해 새벽과 저녁시간을 활용해 찾아가는 ‘신바람 건강 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사천시보건소는 바쁜 일상으로 낮 시간 운동이 어려운 지역주민의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을 돕기 위해 새벽과 저녁시간을 활용해 찾아가는 ‘신바람 건강 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신바람 건강 체조교실’은 바쁜 일상 속 틈새 시간에 접근성이 높은 생활체육시설 공간을 활용하여 ▲새벽 6시~7시 동서금동 통창공원과 벌용동 삼천포종합운동장, ▲오후 7시~8시까지 선구동 삼천포초등학교(선구동 행정복지센터), ▲오후 8시~9시까지 사남면 초전공원 4곳에서 전문 운동 지도사의 스트레칭, 건강체조, 에어로빅 등을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주5일 무료로 실시한다.

선구동 지역의 경우, 1월 2일~2월 28일 및 11월 1일~12월 20일 기간은행정복지센터에서, 그리고 3월 4일~10월 31일은 삼천포초등학교에서 운영되며 다른 3곳은 오는 3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운동교실 실시 전·후로 체성분 분석, 허리둘레, 유연성, 근력, 건강인식도 등을 측정 후 산출되는 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운동처방을 받을 수 있는 찾아가는 건강검사 서비스를 제공하여 프로그램의 흥미를 높이고 지속적인 참여율을 유도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접근성이 높은 곳에 생활틈새 운동교실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생활 실천율을 향상시켜 지역 주민의 비만율 감소 및 고혈압·당뇨 등 각종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본 체조교실은 사천에 거주하며 생활 속 틈새운동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사천시보건소(831-3548)로 하면 된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