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들의 늦은 배움과 삶의 이야기 ‘한숨인 줄 알았더니 꽃숨이더라’
어머니들의 늦은 배움과 삶의 이야기 ‘한숨인 줄 알았더니 꽃숨이더라’
  • 박철기자
  • 승인 2019.01.15 19:52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 안의중 문해반 권갑점 강사 19일 출판기념회

문예회관서…협성문화재단 뉴 북 프로젝트 당선작


 
권갑점 함양문협회장의 ‘뉴 북 프로젝트’ 당선작 <한숨인 줄 알았더니 꽃숨이더라> 출판기념회가 19일 오후 2시 함양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장에서 열린다.

지난해 재단법인 협성문화재단(이사장 박석귀)이 주최하는 ‘NEW BOOK 프로젝트- 당신의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에 권갑점 회장이 당선돼 이번에 출판기념회를 갖게 된 것이다.

‘NEW BOOK 프로젝트’는 종이책의 가치와 소중함을 확인 공유하는 전국 공모사업이다. 2016년부터 시작해 3회째를 맞았으며 시상식은 27일 오후 5시 부산 동구 협성타워에서 개최됐다.

응모자들은 5개 주제(문화예술, 여행, 환경, 나의 어머니(아버지), 나의 열정과 경험) 중 하나를 골라 원고(시·소설 제외)를 투고하면 심사와 면접을 거쳐 당선작을 선정하고, 이어 전문가와 당선자가 1 대 1 멘토링 과정을 거쳐 원고를 완성해 책으로 출간한다.

이번 선정된 권 회장의 ‘한숨인 줄 알았더니 꽃숨이더라’는 안의중학교 문해반 어머니들의 배움과 삶의 이야기를 담은 글이다. 혼자 힘으로는 세상 위로 나올 수 없었던 배움의 갈증 위에 꼭 한 바가지 마중물이 절실했던 어머니들을 통해 이 땅 모든 어머니들의 살아가는 이야기들이다.

올해로 3회째인 이 프로젝트는 자신이 직접 쓴 이야기를 책으로 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디지털의 확산으로 시들어가는 종이책의 감수성을 되찾자는 뜻에서 시작됐다. 1월부터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허영자 시인은 추천사에서“지금까지 ‘엄마’의 역할을 훌륭하게 해내고 늦깎이 ‘학생’역할을 하는 어머니들과, 기발한 학습방법으로 수업을 해나가는 과정을 실감나게 묘사했는데,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 생생하다”고 했다. 박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