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로페이 경남&함양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총력
함양군 ‘제로페이 경남&함양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총력
  • 박철기자
  • 승인 2019.01.16 18:54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일 오후 강임기 함양부군수가 군청 내 카페에 방문해 직접 제로페이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사진/함양군

함양군은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완화를 위해 도입하는‘제로페이 경남’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는 ‘함양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에 혼신의 힘을 쏟고 있다.


제로페이는 경상남도 전면 실시에 앞서 지난 12월부터 창원시 전역을 대상으로 현재 시범 실시 중이며, 도내 전 시·군은 3월 중 시행 예정이다. 함양사랑상품권은 2019년 6월부터 발행·유통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로페이 및 함양사랑상품권 발행사업 읍·면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 및 신청·접수 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14일엔 군 일자리경제과 전 직원이 전통시장과 주변 상가를 방문해 ‘제로페이’와 ‘함양사랑상품권’ 사용안내와 가맹점 모집 홍보 활동을 펼치고, 30여건을 직접 신청받았다.

특히 15일 오후엔 강임기 함양부군수가 군청 내 카페에 방문해 직접 제로페이에 대하여 안내하고, QR코드 결제 시연을 보이며 제로페이 가입을 유도하는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더불어 식품위생업소 및 공중위생업소, 병·의원·약국 900여개소에 홍보 공문 발송, 군 홈페이지 가맹점 모집 코너 개설, 홍보 현수막 게첩, 전통시장 상인회·한국외식업중앙회 함양군지부·대한미용사회 함양군지회 등 관련 단체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가맹점 모집 홍보 및 접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로페이&함양사랑상품권 가맹점을 희망하는 업체는 가맹신청서를 작성해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 구비서류를 읍·면사무소, 군청 일자리경제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군청 홈페이지(www.hygn.go.kr), 점포를 방문한 공무원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문의 군청 일자리경제과(055-960-5151). 박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