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드론 상설 실기시험장 운영
사천시 드론 상설 실기시험장 운영
  • 구경회기자
  • 승인 2019.01.17 18:59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화·수요일 삼천포공설운동장 일원
▲ 한국교통안전공단 드론 상설 실기시험장인 삼천포공설운동장 일원.

사천에 한국교통안전공단 드론(초경량비행장치) 상설 실기시험장이 지난 15일 개장했다.


사천시는 항공우주산업도시 이미지에 걸맞은 초경량비행장치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시험 시행처인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지난해 12월 삼천포공설운동장 일원을 드론 상설 실기시험장으로 지정 운영하는 협약을 맺었다.

드론산업은 항공, 정보통신기술, 소프트웨어 등 첨단기술 융합산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으로 최근 국내 드론 시장이 서비스업·농업·예술·공공기관 등 민간과 공공분야에서도 수요와 활용분야가 급속히 증가하는 추세다.

이번 사천 드론 상설 실기시험장 개장으로 전국 실기시험장은 경기 안양, 충남 청양, 강원 영월, 전북 전주, 전남 순천·장흥, 경남 사천·김해, 경북 영천, 충북 보은 등 10곳으로 드론 자격시험은 국토교통부 지정기관에서 20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하면 학과시험은 면제되고, 제한연령은 만14세 이상으로 학과와 실기시험을 거치면 된다.

드론 상설 실기시험은 지난 15일 첫 시험을 시작으로 매주 2회 화·수요일 마다 치러지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천은 서부경남의 편리한 교통망과 지리적으로 유리한 위치에 있어 드론 조정 자격시험을 보기 위해 타 지역을 찾아야 했던 수요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여 전국의 드론 조종자증명시험 수요자들이 상시적으로 찾는 시험장이 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정건 문화체육과장은 “드론산업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사천 드론 상설실기시험장이 항공도시 이미지에 맞추어, 많은 드론 조종사 양성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