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규 농진청장 경남 스마트농업 현장소통
김경규 농진청장 경남 스마트농업 현장소통
  • 배병일기자
  • 승인 2019.01.23 19:06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단체장 간담회…영농 애로사항 등 의견수렴

▲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이 23일 경상남도농업기술원과 도내 스마트 팜 영농현장을 방문해 농업인단체장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이 23일 경상남도농업기술원과 도내 스마트 팜 영농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농업인단체장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은 이상대 경상남도농업기술원장을 비롯한 원내 간부들과 인사하고, 농업기술원 2층 회의실에서 경남 농촌진흥사업 현황과 올해 중점계획을 보고 받은 후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농촌진흥청장은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전면 시행에 따른 농업인들의 우려와 혼란을 줄이기 위한 교육과 홍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시대적 요구를 반영한 농업기술을 개발하고 보급해 농업인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농촌진흥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 청장은 경남도농업기술원내 아시아최초 유럽형 ICT융복합 첨단실용실습교육장인 농업기술교육센터(ATEC)을 둘러보고 스마트농업기술 개발과 확산을 위해 경남ATEC(농업기술교육센터)과 같은 농촌진흥기관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곤충산업지원센터와 미래형 친환경 버섯연구동을 둘러보았다.

이어 합천군 위치한 스마트 팜 영농현장을 방문해 정보통신기술(ICT)장비 활용사례와 영농의 어려움을 들었다.

청장이 방문한 태곡농장(대표 노규석(38))은 복합 환경 제어시스템을 설치해 과학적 영농을 실현하고 있으며, 스마트온실 2만2860㎡면적에 파프리카와 토마토, 오이를 재배해 연간 378t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높은 해발(830m)의 입지조건과 환경을 활용해 하절기 파프리카를 재배하고 있으며, 동절기 파프리카 가격하락과 난방비 부담으로 오이를 재배하고 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