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창원단감테마공원으로 놀러오세요
설 연휴 창원단감테마공원으로 놀러오세요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01.27 18:43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장 5일의 긴 휴일 정상 운영
▲ 창원단감테마공원

주말을 포함해 장장 5일의 긴 휴일이 기다리고 있는 이번 설연휴엔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함께 창원단감테마공원으로 가벼운 나들이를 떠나 보는 건 어떨까?


지난 한해 동안에만 20만명 이상이 다녀가면서 농업체험과 가족휴양의 명소로 자리잡은 창원단감테마공원이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잔디광장과 초가집 등의 시설을 설 연휴기간에도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창원단감테마공원은 추운 날씨로 인해 꽁꽁 얼어붙은 관람객들의 몸과 마음을 녹이고 어릴 적 고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농촌 특유의 분위기가 묻어나는 초가집 4채에 난방을 가동해 사랑방을 운영한다.

테마공원의 여러 시설 중 가장 인기있는 초가집 사랑방은 10시부터 17시까지 단감테마공원을 방문하는 관람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가능하므로 온가족이 둘러 앉아 정감 넘치는 농촌의 여유로움을 느끼기에 제격이다.

특히 초가동 앞마당에는 다함께 옹기종기 모여 윷을 던지고 놀던 옛 설날 모습이 그리운 기성세대의 감성을 불러일으키고 어린이들은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널뛰기, 전통 팽이치기, 연날리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와 지게와 물장군, 맷돌 등의 소품을 준비해서 전통 세시풍속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100년 창원단감의 역사가 담긴 시배목과 단감나무 과수원, 잔디광장의 바람개비 등 볼거리가 넘쳐나며 공원의 끝자락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겨울철 철새들의 보금자리로 자리 잡은 주남저수지까지 조망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황규종 소장은 “기해년 첫머리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전통이 우러나는 체험 여행지로 선정된 창원단감테마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