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이젠 친기업도시라 불러주세요”
진주시 “이젠 친기업도시라 불러주세요”
  • 배병일기자
  • 승인 2019.01.29 19:15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 진주시는 29일 오후 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2019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진주시는 29일 오후 2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내동캠퍼스에서 기업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 진주시는 산업단지 인접지역에 대한 첨단업종 입주 승인, 국가혁신 융복합 단지 지정으로 인한 특별지원, 애로기술 지원사업 추진, 창업기업 보증보험료 지원,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확대 등 2019년 새로운 기업지원 시책 및 달라지는 제도 등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에 대하여 안내했다.

특히 시에 따르면 2019년 기업지원 시책은 기업인들의 자유로운 기업 활동으로 혜택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 창업기업 지원, 마케팅 지원 등 총 10개 분야 34개 사업이다.

이어 경남도, 경남중기청, 중소기업진흥공단, KOTRA, 진주상공회의소 등 지원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 시책들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궁금한 사항은 질의 및 응답 시간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기업실무자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시는 참석자에게는 2019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책자를 배부하여 이해를 도왔으며, 설명회에서 건의된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중·소기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기관의 시책에 적극 반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올해는 우리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다시 태어날 수 있는‘기업환경 개선 원년’이다”라며“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시는 기업인이 기업경영을 잘 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