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과원관리 현장실습 기술교육 최고
겨울철 과원관리 현장실습 기술교육 최고
  • 배병일기자
  • 승인 2019.01.30 19:40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원 애로사항·문제점 해결 위한 기술전수
▲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지난 29일과 30일 단감연구소와 사과이용연구소에서 단감과 사과 등 동계 과원관리 현장실습 기술교육을 진행했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이 도내 과수분야 현장컨설팅이 가능한 전문가 육성을 위해 중요 과원관리 시기별 현장실습 기술교육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교육은 도내 과수 선도농업인과 과수담당 지도공무원 등 84명을 대상으로 겨울철에 실시하면 도움이 되는 가치치기, 저온피해와 늦서리 예방 감별 및 복구기술교육을 실시했다.

단감과 사과 등 동계 과원관리 현장실습 기술교육은 지난 29일과 30일 이틀간에 걸쳐 단감연구소와 사과이용연구소에서 진행됐다.

도 농업기술원은 지속적인 과수 전문 컨설턴트 지도공무원 육성을 통해 도내 과수생산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는 단감과 사과 전문 교육을 각각 5회씩 총10회 추진해 주요 과원의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즉각 해결할 수 있는 전문 기술전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전정부터 수확과 출하, 가공까지 과수생산 전체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교육 강사는 단감·사과 전문가인 도 농업기술원 단감연구소 최성태 박사와 사과이용연구소 정은호 박사를 초빙해 전문교육을 추진했다.

도 농업기술원 민찬식 기술보급과장은 “중요 시기별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경남 대표 과실인 단감과 사과의 품질을 높이고, 이를 통해 과수농가 소득을 증대시키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표다”고 말했다.

한편, 도 농업기술원은 향후 접목기술, 인공수정, 적화와 적과, 품질평가, 선별과 출하 등 단계적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육효과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