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최참판댁서 드라마 주인공 의상 체험해요
설 연휴 최참판댁서 드라마 주인공 의상 체험해요
  • 이동을기자
  • 승인 2019.01.31 19:26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토지·미스터션샤인 등 드라마 주인공 따라잡기
 

하동군은 설 연휴인 2∼6일 대하소설 ‘토지’의 무대, 하동 평사리 최참판댁을 찾는 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자 드라마 주인공 따라잡기 체험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드라마 주인공 따라잡기 체험프로그램은 1987년 KBS와 2004년 S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대하드라마 ‘토지’와 이병헌·김태리·유연석·변요환 등이 출연해 국민드라마로 떠오른 ‘미스터 션샤인’ 주인공 및 시대인물 복식체험으로 꾸며진다.

먼저 드라마 ‘토지’의 경우 주인공 서희가 입은 한복과 길상의 평상복을 체험할 수 있으며, ‘미스터 션샤인’에 나오는 고종황제의 의복 및 예도, 독립군 장교복, 근대여성 드레스 등을 입어 볼 수 있다.

또한 올해 독립운동 100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독립열사 안중근 의사가 입은 의상과 전통혼례 때 입는 남녀 혼례복도 체험할 수 있다.

복식체험과 함께 연휴 기간 전통 민속놀이, 떡메치기, 소망기원문 달기 등 매년 설·추석 명절 때 운영하던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전통놀이로는 팽이치기,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다듬이질 등 6개 프로그램이 연휴 기간 상시 운영된다.

그리고 찹쌀로 녹차 인절미를 만들어 바로 맛 볼 수 있는 떡메치기가 매일 오전 11시, 오후 2시·4시 하루 세 차례 운영되며, 관광객이 자신이나 가족의 소원·소망 등을 직접 적어 다는 소원기원문 달기 행사도 마련된다.

군 관계자는 “설날 최참판댁 무료 개방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만큼 드라마의 주인공도 돼 보고, 가족과 더불어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도 즐겨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