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본선 개최 확정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본선 개최 확정
  • 윤다정기자
  • 승인 2019.02.06 18:32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파리·대한민국 12개 도시에서 본선 및 결선 대회
▲ 지난해 3월 양산문화예술회관에서 ‘2018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의 본선이 진행됐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한복모델 선발대회인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가 올해 프랑스 파리와 대한민국 12개 도시에서 본선 및 결선 대회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는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의 지역본선대회가 국내 11개 도시(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춘천, 고양, 청주, 전주)에서 개최되며 해외 대회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지난해 3월에는 양산문화예술회관에서 ‘2018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의 본선이 진행된 바 있다.

한복의 활성화 및 세계화를 위해 국내외에서 활동할 한복모델을 선발하는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는 코리아한복·더블유타임즈·루시드프로모·정화예술대학교·바이칼네이처가 공식 후원하며,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개최된다.

이는 14세부터 65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한복과 잘 어울리는 모델을 선발하는 대회로, 한복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각 연령대별로 경합을 실시한다.

전국 11개 도시에서 선발된 결선 진출자들은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최종 결선 경합을 벌일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는 우승 상금과 함께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이번 결선에는 글로벌 위상에 걸맞게 2018 프랑스 한복모델 선발대회 진선미, 2018 태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진선미, 2018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진선미 모델들이 참여한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오는 8월에는 세계 패션의 중심 프랑스 파리에서 ‘2019 프랑스 한복모델 선발대회’가 개최된다. 선발된 한국 모델들은 프랑스로 초청돼 해외 무대에서 한복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며, 파리에서 선발된 프랑스 모델들과 함께 화보 촬영을 진행한다.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의 수상자들은 한 해 동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복모델로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약 50개국 주한외교사절단과 함께하는 ‘2019 세계의상페스티벌’ 참가, 세계 각국과의 수교 기념 패션쇼 참가 등 한복을 통한 문화외교 활동을 하게 된다. 이와 같은 국내활동 외에도 해외 한국대사관에서 주최하는 한복패션쇼에 참가하게 되며 항공, 숙박, 관광 등 지원을 받는다.

한편 대한민국과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의 총연출 및 총감독은 국제행사 전문가인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이 맡았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anbokmode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