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 “드루킹 댓글 조작 윗선 특검 추진해야”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 “드루킹 댓글 조작 윗선 특검 추진해야”
  • 노수윤기자
  • 승인 2019.02.08 18:03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창원서 언론 간담회…전당대회 일정 연기·박 전 대통령 석방도 주장

▲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8일 창원시 의창구 한 카페에서 열린 지역 언론 기자 간담회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는 “드루킹 포털사이트 댓글 조작 사건 재판 기록에 상선(윗선)이 있다는 간접증거가 다 나와있다”며 “문 후보(문재인 대통령)가 어느 정도 알았는지 특검조사를 하고 조치하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8일 창원시 의창구 한 카페에서 열린 지역 언론 간담회에서 이 같이 밝히고 특검 추진을 거론했다.

홍 전 대표는 드루킹 포털사이트 댓글 조작 사건의 상선 유무에 대해 “문 후보가 (댓글 조작할)좌표를 찍어주면 김경수 도지사를 통해서 드루킹에게 전달되고 작업을 끝내고 다시 (역순으로)되돌아오고 증거가 다 있다”고 말했다.

특히 ‘경인선(경제도 사람이 먼저다)’에 대해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 때 퍼스스레이디(김정숙 여사)가 ‘경인선 가자’고 말한 동영상이 있다”며 “원래는 경공모였으나 경인선으로 이름 지은 것이 VIP(문 대통령) 뜻이라 한다. 드루킹의 존재를 문 후보와 퍼스트레이디가 알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럼에도 대선무효를 주장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홍 전 대표는 “탄핵 이후 당의 지지율이 4%에 불과했다. 대선에서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았지만 당의 요청을 받아들여 출마했다”며 “이런 상황인 데도 ‘막말·패륜·발정’ 등의 댓글로 (자신을) 공격했다. (댓글 아니라도)대선에서 당선될 수 없었기에 대선 무효를 주장 않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수 지사의 법정구속과 관련해서는 “김 지사의 구속은 (성완종 리스트 사건으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자신과는) 다르다”며 “당시 검찰이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2년을 구형했다. 이 같은 경우 대부분 집행유예다. 그런데도 1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했고 이례적이다. 항소심 가서 진술했던 사람의 거짓이 드러났고 무죄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김 지사 구속과 관련해서는 “특검이 5년을 구형했고 법원이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했다. (재판부가) 법정구속을 했다는 것은 100% 확신이 없으면 그런 재판 못 한다”며 자신이 실형을 선고받고도 도지사 업무를 계속한 것과 김 지사가 구속된 것과는 다르다고 주장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석방 주장과 관련 “박 전 대통령과 (도움을 받은 것도 준 것도 없는 등)인연이 없다. 그러나 드루킹 사건으로 (문 대통령) 자신의 대선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 어떻게 전직 대통령을 감옥에 둘 수 있느냐. 명분이 없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을 출당시킨 것은 탄핵 프레임을 벗어나고 지방선거를 치르기 위해 박 전 대통령의 탈당이 불가피한 상황이었으나 탈당 않아 출당 조치한 것”이라며 “탈당 의원을 복당시켰기에 개헌 저지선을 넘어섰고 문 정권의 사회주의 개헌을 막았다”고 강조했다.

전당대회 일정은 제2차 북미정상회담과 겹쳐 연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당 대표 선출과 관련해 홍 전 대표는 “대여 투쟁을 필요로 하는 야당대표는 흠이 없어야 한다”며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겨냥하고 “황 전 국무총리는 검증 과정에서 흠이 안나올 수 없을 것이다. 개인의 도덕성 문제가 대두될 것이고 민주당도 이를 타깃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도민에게는 “임기 1년을 남기고 사퇴해 죄송하고 김 지사가 구속되면서 또 다시 도정 공백 상황이 발생해 유감스럽다”며 “권한대행체제라도 시장·군수, 도청 공무원들이 일치단결해 도정이 차질 없도록 해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홍 전 대표는 이날 민생현장 방문으로 마산어시장을 찾았고 오후에는 창원시 성산구 한 카페에서 청년간담회를 가졌다. 또 TV홍카콜라 경남 게릴라 콘서트도 열었다. 노수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