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香 가득한 섬진강 꽃길 달린다
매화香 가득한 섬진강 꽃길 달린다
  • 이동을기자
  • 승인 2019.02.10 19:39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15일까지 접수

▲ 제11회 MBC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가 내달 2일 섬진강 둔치~남도대교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
새 봄을 여는 남도의 스포츠축제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가 매화 향 가득한 춘삼월 하동과 광양을 잇는 섬진교 아래 둔치 일원에서 열린다.

8일 하동군에 따르면 MBC경남과 여수MBC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제11회 MBC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가 내달 2일 섬진강 둔치~남도대교 일원에서 개최된다.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는 영·호남 화합을 위해 매년 3월 매화 개화시기에 맞춰 섬진강을 사이에 둔 경남 하동군과 전남 광양시에서 해마다 번갈아 개최되고 있다.

경남도와 전남도, 하동군, 광양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풀코스, 하프코스, 10㎞, 5㎞ 등 4개 코스에서 치러진다.

풀코스는 오전 9시 30분 섬진강 둔치를 출발해 섬진강을 따라 매화마을, 남도대교, 화개장터, 구례군 간전면 운천리에서 반환하는 왕복코스로 짜였다.

이 코스는 섬진강을 사이에 두고 하동읍 화심·흥룡리 일원과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에 꽃망울을 터트린 매화 향을 맡으며 푸른 섬진강 물줄기와 고운 모래, 지리산·백운산 기슭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면서 달릴 수 있다.

하프코스는 섬진강 둔치를 출발해 풀코스를 따라 다압정수장에서 되돌아오는 왕복코스이며, 10㎞는 섬진강 둔치~도사 제방길 북단, 5㎞는 섬진강 둔치~매화마을 입구에서 각각 반환하는 코스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5일까지 MBC 섬진강꽃길마라톤대회 홈페이지(ysmbcrun.com)나 대회사무국으로 전화(061-921-5500) 신청하면 된다. 행사 당일 현장접수도 한다. 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