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도지사 석방촉구 탄원서에 서명한 사실 없다"
"김경수 도지사 석방촉구 탄원서에 서명한 사실 없다"
  • 이태헌기자
  • 승인 2019.02.19 19:16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인모 거창군수 김 지사 석방 촉구 성명 관련 입장문 밝혀
▲ 구인모 거창군수

구인모 거창군수가 지난 18일 ‘김경수 도지사 석방 촉구 성명 관련 입장문’을 통해 김경수 경남도지사 석방탄원서에 서명한 사실도 없고 탄원 성명 법원 제출에 동의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구 군수는 거창군이 추진하고 있는 대형 프로젝트인 ‘세계 승강기 허브도시 조성사업’, ‘항노화힐링랜드 조성사업’, ‘빼제 산림레포츠파크 조성사업’, '거창 남부 우회도로 건설사업’, ‘달빛내륙철도 건설사업’ 등 산적한 현안들이 경남도정과 연계되어 있는 점을 감안해 원만한 도정 운영과 경제적 발전에 동참한다는 취지로 긍정적 의견을 밝혔을 뿐이라고 했다.

구 군수는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광역단체와 기초단체의 관계를 고려해 표명한 의견이 언론을 통해 경남도내 18개 시장·군수 중 16개 시장·군수가 김경수 도지사 석방 탄원서에 동참한 것으로 보도되고 당초 취지와 달리 과장·왜곡된 사실에 대해 유감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강석진 국회의원과 자유한국당 경남도당의 진상파악 과정을 거치면서 사실여부를 설명하고 석방탄원서 동참 취소 입장을 공식화 하는 한편, 당초 석방탄원서 제출에 긍정적 입장을 밝혔던 자유한국당 소속 8개 시장·군수는 자유한국당 경남도당에 제출한 성명서를 통해 김경수 도지사 석방탄원서에 서명한 사실이 없고 시장·군수들의 탄원 성명 법원 제출에 동의할 수 없다는 입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구 군수는 “이 사실관계에 대해 오해하고 계시는 군민들에게 다시 한 번 분명히 말씀 드립니다. 저는 석방탄원서를 사전에 확인한 일도, 서명한 사실도 없으며, 탄원 성명을 법원으로 제출한 것에 대해서 동의할 수 없음을 밝힙니다. “저는 2019년을 민선 7기의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를 위한 원년의 해로 만들기 위해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며 달려왔습니다만, 의도치 않게 이번 일로 군민들에게 근심과 걱정을 끼쳐 송구하다”고 말했다. 이태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