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민주당 도의원과의 당정협의회 가져
창원시 민주당 도의원과의 당정협의회 가져
  • 최원태기자
  • 승인 2019.02.20 18:55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살리기·미래성장 위한 소통과 협력 추진
▲ 창원시는 20일 시청에서 더불어민주당 지역 도의원과의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창원시는 20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지역 도의원과의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당정협의회에는 김지수 경상남도의회 의장, 김하용 부의장 등 지역출신 도의원 13명과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13명이 참석했다. 통합 창원시 3기 시정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현안사업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2019년 창원경제 부흥의 원년을 맞아 저출산 및 고용위기 극복, 미래성장을 위한 기반 구축, 역사와 문화적 가치 계승 발전에 대해 공유하고, 중점 추진 사업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산야구메카 조성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2019년 창원시 근현대사 기념사업 ▲스마트공장용 중소기업 보급형 로봇개발지원사업 ▲해양로봇 종합시험센터 구축사업 ▲기초지자체 항만의 개발관리참여 확대 ▲내서IC-서마산IC 구간 통행료 무료화 ▲창원서부소방서 신축 ▲구산119안전센터 신축 등 9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도의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정책적 지원을 당부했다.

또한, ▲민주주의 전당 건립 ▲수소액화 및 저장 설비 구축 ▲스마트 선도산단 구축 사업 ▲중소형 특수선박 지원센터 구축 ▲공원일몰제 대비 도립근린공원 지정 및 도비지원 ▲깨끗한 800리 바닷길 해양환경지킴이 운영 ▲수소버스 시범운영 위한 수소버스 충전요금 지원 등 7건에 대한 도비 지원을 요청했다.

허성무 시장은 “경제위기 극복이라는 어렵고 절박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어느 때보다 도와 시 간의 공조와 협력이 절실하다”며 “지역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정책적·재정적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