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탐구 ‘김수연·김연희 학생 대상’ 수상
과학탐구 ‘김수연·김연희 학생 대상’ 수상
  • 하동/이동을 기자
  • 승인 2012.05.08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청소년과학탐구올림픽 대회 탐구실험 부문
▲ 하동 고남초등학교는 하동교육지원청이 주최한 제20회 하동군 청소년과학탐구올림픽대회 탐구실험 부문에서 6학년 김수연·김연희 학생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동 고남초등학교(교장 이상덕)는 하동교육지원청이 주최한 제20회 하동군 청소년과학탐구올림픽대회 탐구실험 부문에서 6학년 김수연·김연희 학생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탐구실험올림픽대회는 6학년 2명이 한 팀이 돼 주어진 문제와 실험도구를 가지고 다양한 방법으로 탐구해 보고서를 쓰는 대회이다.

평소 과학에 관심이 많은 두 학생은 방과 후 늦은 시각까지 학교에 남아 스스로 주제를 정하고, 실험설계를 하는 등 열정적으로 대회준비를 해 주위 친구들의 귀감이 됐다. 그 결과 탐구실험 부문에서 당당히 대상을 차지했다.

대회에 참가한 김연희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최선을 다하는 방법을 배웠고, 결과가 좋아 너무 뿌듯하다”며 “열심히 지도해 준 이승운 선생님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주어진 장소에서 창의적으로 주제를 설정하고 자연을 관찰해 보고서를 작성하는 자연관찰 부문에 참여했던 김수은·한나영 학생은 동상을 차지했다.

이보다 일주일 앞서 열린 하동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는 탐구토론 부문에 6학년 김수연·김가은·이진솔 학생이 은상을, 로켓과학 부문에 6학년 강지훈 학생, 기계과학 부문에 5학년 김재우 학생, 전자과학 부문에 4학년 남화진 학생이 각각 동상을 차지했다.

이상덕 교장은 “학생들의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고남초등학교 학생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