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여성웰빙센터 시민의견이 먼저다
진주여성웰빙센터 시민의견이 먼저다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1.06.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여성웰빙센터가 준공 1년이 넘어서야 제역할 찾기에 나섰다. 진주시가 마침내 오늘부터 여성웰빙센터 활용방안에 대한 시민의견 수렴에 나섰다. 진주시는 내달 16일까지 홈페이지와 우편을 통해 여성웰빙센터 활용방안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내달 말쯤 최종 안을 확정한다고 한다. 지난해 4월 준공 이후 시공 상 하자로 뚜렷한 활용방안을 찾지 못한지 무려 1년 2개월 만이다.
당초 이 센터는 지난해 6.2 지방선거를 앞두고 준공됐다. 전 시장의 선거용 작품이라는 지적을 받았다. 선거 직전 준공식을 맞추려 무리하게 서두르다 보니 공사를 해서는 안되는 동절기에 공사를 강행해 벽체에 균열이 생기고 건물주변 배수로와 태양열 구조물 등에 심각한 하자가 발생했다. 그러자 진주시는 관련 책임자들을 모아 센터의 하자보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를 가졌다.
지난 2월 건축물 정밀점검용역 결과를 토대로 하자보수공사를 마치고 활용방안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수렴 등 본격적인 작업에 나선 것이다. 무려 150억원이나 들여 지은 센터를 1년이상 방치한 행정당국은 비난을 받아도 할 말이 없다. 문제는 지금부터다. 이 센터의 활용방안을 진주시와 몇몇의 인사들이 결정해선 안된다. 시민의견 수렴이 형식적인 절차가 되어서는 안된다는 점을 강조한다.
진주시는 지난 20일 시의회에 이 센터의 활용계획에 대해 보고했다. 당초 목적대로 여성의 취미 여가선용 및 유휴 인력의 일자리 창출 등 경제활동을 위한 여성 재 취업교육 강화와 함께 시민 평생교육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것이 개요다. 진주시의 방향이 옳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미리 재단한 것은 옳지 않다. 시민의견 수렴 후 진주시의 계획을 보완해 시의회에 보고하고 결정해도 늦지 않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