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봉수·중앙·옥봉동 행정동통합 설명회 개최
진주시 봉수·중앙·옥봉동 행정동통합 설명회 개최
  • 정혜은 시민기자
  • 승인 2012.06.25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의견 제시로 문제점 해결 최선 다할 것

진주시 봉수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지난 21일 강길선 시의원, 동 대표로 위촉된 통합추진위원, 봉사단체장 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성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진주시 이상진 총무과장 인사말과 함께 소규모 행정동 통합이 왜 필요한가를 세부적으로 상세하게 설명했다.

최근 행정 환경이 무인민원발급기 등 전산화 되면서 행정에 효율성, 인력운영, 예산절감 등 시민들의 대상으로 행정을 새롭게 하기 위해 지역주민의건을 최우선으로 수렴하여 (구)도심지역을 어떻게 개발할것인지를 다함께 관심을 가지고 많은 의건을 제시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의견, 문제점,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 건의내용으로 봉수동민 전시의원 정영빈은 통합이 될 경우 중앙동인구 4488명, 봉수동 인구 4726명,옥봉동 인구 6813명 으로 3개동 인구 모두 1만6045명이지만 중앙시장을 중심으로 터미널, 백화점, 병의원, 은행 등이 밀집해 있어 행정수요는 진주에서 제일 많은것 으로 예상 한다고 말하고 인력배치에 대한고려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또한 전시의원 정대용은 지난 97년 수정동,봉래동을 봉수동으로 통합하면서 청사 신축을 약속했지만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말하고 반드시 청사 신축에 대한 전제조건으로 통합을 이루어져야 할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