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LINC 사업에 많은 격려를
경상대 LINC 사업에 많은 격려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2.08.0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봉철/문화교육부

경상대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단장 이정규)은 지난달 25일 가좌캠퍼스 BNIT 산학협력관에서 LINC사업단 개소식을 개최하고 맞춤형 인력양성을 통한 산학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5년간의 힘찬 항해를 시작했다.

LINC사업은 대학-기업간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교육 시스템을 개선함으로써 취업 미스매치(불일치)를 해소하고 대학과 지역산업의 공생발전을 견인하는 대규모 국책 프로젝트다.
지원 규모를 살펴보면 올해부터 2017년 2월까지 5년간 국비 250억 원, 도비 5억 원 등 총 255억 원이 LINC사업에 집중 투자될 예정이어서 경상대는 명실공히 ‘산학협력 선도대학’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권 순기 총장이 사업 개소식에서 "경상대는 산학협력을 선택이 아닌 시대적 필수과제로 인식하고 있으며 대학과 지역기업이 상생하는 선순환 구조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선언하고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은 이러한 과제를 체계적으로 실현해 나가게 될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듯이 경상대의 LINC 사업은 경상대만의 사업이 아닌 지역 사회의 경제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사업으로 지역민 모두의 관심과 격려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부ㆍ울ㆍ경 지역에서 이번 LINC 사업에 선정된 곳은 경상대 외에 부산대.부경대 등 3곳 뿐이라는 점에서 우리는 사업 선정을 위해 경상대 관계자들이 얼마만큼의 노력을 펼쳤는가에 대해 짐작해 볼 수 있다. 1단계 평가, 2단계 사업계획심사, 산업체 설문조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기 까지 이들은 밤잠을 설치면서 사업 선정을 위해 모든 에너지를 쏟아 부었을 것이다. 이들의 노력과 바람이 좋은 결실을 맺고 나아가 지역 사회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다는 생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