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10가지 법칙
성공을 위한 10가지 법칙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1.07.03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편안한 상황에서 벗어나라. ‘안전은 죽은 사람을 위한 것’이다.
2. 절대 포기하지 말라. 처음 시도해서 되는 일은 거의 없다. 만약 쉽게 될 수 있는 일이라면 너도 나도 다 하느라고 당신에게는 기회도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3. 포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때야말로 성공에 가까워진 때이다. 중국의 격언이 있다. ‘성공하기 직전이야말로 포기하고자 하는 유혹이 가장 크다’라는 격언이다.
4. 언제나 전진하라. “투자를 멈추지 말라. 개선을 멈추지 말라. 새로운 것을 항상 시도하라. 조직 개선을 멈추는 순간 퇴행이 시작된다. 매일 개선해 나아가다 보면 크나큰 우위를 확보하게 된다”
5. 신속한 결정을 내려라. ‘오늘 적극적으로 실행한 좋은 계획은 내일의 완벽한 계획보다 훨씬 낫다’라는 조지 패튼 장군의 명언을 기억하라.
6. 중요한 것을 모두 측정하라. 측정하고 주시하는 것은 나아지기 마련이다.
7. 관리하지 않는 것은 퇴보한다. “당신이 모르고 있는 문제점을 발견하고 싶다면 시간을 내서 요즘 살펴보지 않았던 부분을 자세히 관찰하라.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8. 인생이 공평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말라. 인생은 공평하지 않다. 성공하고 싶으면 스스로가 이룩하는 수 밖에 없다.
9.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지 말라. 우리가 이룩하는 것 중 절반 정도는 운에 기인하는 경우가 많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처럼 많은 것이 당신에게 달려 있는 게 아니다.
10. 언제나 웃을 만한 이유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웃을 만한 이유를 찾아라. 살아있다는 것만 해도 운이 좋은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